• 저희 핀코인은 보이스피싱 및 파밍 사기 피해 방지를 위하여 경우에 따라 서류 본인 인증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1.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도서문화상품권을 포함하고 최근30일 이내 액면가 기준 10만원 이상 구매 시 반드시 서류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2. 계좌이체로 최근30일 이내 액면가 기준 30만원 이상 구매 시 반드시 서류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3. 페이팔로 최근30일 이내 액면가 기준 15만원 이상 구매 시 반드시 한국 신분증으로 서류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4. 휴대폰본인인증 명의가 다른 경우 (단, 가족 명의로라도 휴대폰본인인증은 완료해야 합니다.)

    서류 본인 인증을 위해 확인되야 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및 사진 가리고 이름, 생년월일, 주소

    2. 통장 또는 ATM 카드, 체크카드

      통장번호 또는 카드번호를 가리고 이름

    고객 여러분의 안전한 상품권 구매와 개인정보 보호 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핀코인이 되겠습니다.

    1. 고객 여러분께서 제출한 개인정보 사진은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으며 암호화하여 파일을 저장합니다.

    2. 제출한 사진은 개인정보보호 및 시스템 보안을 위해 마이페이지에서도 열람할 수 없습니다.

    3. 제출한 사진은 경찰 등 수사기관의 요청이 없는 경우 3개월 이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저희 핀코인이 여러 가지 본인 인증을 요구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휴대폰본인인증의 취약점

      사기꾼들은 타인 명의의 대포폰으로 휴대폰본인인증을 하고 보이스피싱/파밍 사기 피해자의 계좌에서 돈을 이체하여 상품권을 탈취합니다.

    2. 받는 분(입금) 통장 표시 내용 변경 후 입금 문제

      인터넷뱅킹 계좌이체할 때 고객님의 이름의 아닌 타인의 이름이나 메모를 입력하여 입금할 수 있습니다.

      사기꾼들은 대포폰으로 휴대폰본인인증한 계정의 이름으로 바꾸어 입력하고 보이스피싱/파밍 사기 피해자의 계좌에서 돈을 이체해서 상품권을 탈취합니다.

    즉, 휴대폰본인인증만으로는 주문자/입금자의 이름이 같고 주문액/입금액이 같다고 하여 사기 사건이 안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고객 여러분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휴대폰본인인증 외에 추가로 서류 인증 처리를 부탁드립니다.

    1. 기존 고객은 구 홈페이지에서 사용하시던 이메일 주소로 개편한 홈페이지에서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주소, 아이디, 이름만 입력하시면 간단히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기존 고객이더라도 이메일 주소 인증과 휴대폰 본인 인증은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기재한 이용자의 불미스러운 결제 사기 사건이 많아 불편하시더라도 인증 완료를 부탁드립니다.

    3. 기존 고객은 과거 인증 내역 및 결제 이력을 확인 후에 핀 번호를 발송합니다.

      대부분의 고객은 마이페이지에서 추가로 서류 인증을 하실 필요 없지만 과거 결제 이력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 또는 특이사항 발견 시 서류본인인증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 해외 거주 고객의 편리한 결제 사용을 위해 페이팔 결제를 지원하고 있으나 해외 거주를 악용하여 불미스러운 사고가 자주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아래의 경우에는 페이팔 결제 무효 처리하고 하루 이내에 무조건 환불 처리됩니다.

    1. 핀코인 계정 기본 이메일 주소와 페이팔 계정 이메일 주소 불일치

      핀코인 계정의 기본 이메일 주소와 페이팔 계정의 이메일 주소가 동일해야 합니다. 기본 이메일 주소 등록을 위해서는 이메일 주소 인증을 먼저 해야 합니다.

    2. unverified 또는 unregistered 페이팔 계정

      verified (확인된) 페이팔 계정으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3. echeck 결제

      instant (즉시) 결제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4. 서류 본인 인증

      페이팔로 최근 30일 이내 액면가 기준 15만원 이상 구매 시 반드시 한국 내 주소 확인 가능한 신분증으로 서류 본인 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5. 페이팔 최소 결제 금액 9천원 미만

      페이팔 수수료 문제로 인하여 원화 기준 최소 9천원 이상일 때 결제 가능합니다.

  • 휴대폰 또는 이메일로 발송되지 않는 이유는 해킹으로 상품권이 탈취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 고객님의 휴대폰에 스파이앱 등이 설치되어서 휴대폰 또는 이메일이 해킹 당하고 상품권이 탈취 당한 적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님 상품권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저희 핀코인에 로그인해서만 상품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모바일 환경의 최적화를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핀코인은 한국 시각 기준 오전 10시부터 익일 오전 2시까지 영업시간에는 입금 확인 후 15분 안에 핀 번호 발송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유로 핀 번호 발송이 지연되거나 늦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1. 주문자의 이름과 입금자의 이름이 다른 경우

      주문자의 이름과 입금자의 이름이 다르면 입금자 확인이 되지 않아 발송이 지연됩니다.

      또한 help@pincoin.co.kr 고객센터 이메일 주소로 입금자 명의의 신분증통장 또는 ATM 카드, 체크카드의 사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한국 시각 새벽 2시 이후 주문은 오전 10시에 일괄 발송

      가끔 영업시간이 연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원칙적으로 영업 시간 외의 주문은 오전 10시에 발송합니다.

    3. 운영자의 실수로 발송 지연 또는 발송되지 않는 경우

      핀코인 운영자 실수로 핀 번호를 받지 못하신 경우가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핀코인이 되도록 15분 내 핀 번호 발송 약속을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1. 주문 및 입금을 하셨으나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할 수 없는 경우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 때 환불은 은행 영업일 기준으로 3~4일 정도 소요됩니다.

    2. 원칙적으로 한 번 노출된 상품권의 경우 단순 고객의 변심으로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3. 상품권을 받으셨지만 어쩔 수 없이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3일 이내에만 교환 또는 환불 요청 가능합니다.

      이 때 교환 또는 환불은 고객님의 요청 후 은행 영업일 기준으로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교환 또는 환불은 즉시 처리되지 않으므로 구매하시기 전에 반드시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주문 및 입금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