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희 핀코인은 보이스피싱 및 파밍 사기 피해 방지를 위하여 경우에 따라 서류 본인 인증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1.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도서문화상품권을 포함하고 일일 액면가 기준 10만원 이상 첫 구매 시 반드시 서류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2. 계좌이체로 일일 액면가 기준 30만원 이상 첫 구매 시 반드시 서류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3. 페이팔로 최근30일 이내 액면가 기준 15만원 이상 구매 시 반드시 한국 신분증으로 서류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서류 본인 인증을 위해 확인되야 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및 사진 가리고 이름, 생년월일, 주소

      포스트잇 메모지 등으로 업로드 일자 및 "핀코인 상품권 구매" 반드시 자필 표기

    2. 통장 또는 ATM 카드, 체크카드

      통장번호 또는 카드번호를 가리고 이름

      포스트잇 메모지 등으로 업로드 일자 및 "핀코인 상품권 구매" 반드시 자필 표기

    고객 여러분의 안전한 상품권 구매와 개인정보 보호 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핀코인이 되겠습니다.

    1. 고객 여러분께서 제출한 개인정보 사진은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으며 암호화하여 파일을 저장합니다.

    2. 제출한 사진은 개인정보보호 및 시스템 보안을 위해 마이페이지에서도 열람할 수 없습니다.

    3. 제출한 사진은 경찰 등 수사기관의 요청이 없는 경우 3개월 이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저희 핀코인이 여러 가지 본인 인증을 요구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휴대폰본인인증의 취약점

      사기꾼들은 타인 명의의 대포폰으로 휴대폰본인인증을 하고 보이스피싱/파밍 사기 피해자의 계좌에서 돈을 이체하여 상품권을 탈취합니다.

    2. 받는 분(입금) 통장 표시 내용 변경 후 입금 문제

      인터넷뱅킹 계좌이체할 때 고객님의 이름의 아닌 타인의 이름이나 메모를 입력하여 입금할 수 있습니다.

      사기꾼들은 대포폰으로 휴대폰본인인증한 계정의 이름으로 바꾸어 입력하고 보이스피싱/파밍 사기 피해자의 계좌에서 돈을 이체해서 상품권을 탈취합니다.

    즉, 휴대폰본인인증만으로는 주문자/입금자의 이름이 같고 주문액/입금액이 같다고 하여 사기 사건이 안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고객 여러분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휴대폰본인인증 외에 추가로 서류 인증 처리를 부탁드립니다.

  • 상품권 관련 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경우 일일 구매한도가 있습니다.

    • 신규고객은 첫 구매 후 48시간 동안 일일 구매한도 제한
    • 60일 이상 구매하지 않은 고객은 재구매 후 48시간 동안 일일 구매한도 제한

    일일 구매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도서문화상품권, 스마트문화상품권: 20만원
    • 구글기프트카드 및 기타 상품권: 30만원

    구매한도 조건 외에 휴대폰본인인증과 서류본인인증을 모두 완료해야 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도서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스마트문화상품권: 일일 20만원 이상
    • 구글기프트카드 및 기타 상품권: 일일 30만원 이상

    문화상품권, 해피머니를 사용하는 쇼핑몰, 게임사의 월 한도는 약 50만원이므로 고객님께서는 3일간 나눠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신규 고객의 일일 한도 이상 구매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재가입해도 구매기록 내역 대조로 발송 처리되진 않습니다.

  • 구글코리아는 국내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국내법을 따르지 않고 취소/환불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먹튀는 저희가 아니라 구글코리아입니다.

    구글코리아 보안 정책 강화로 인해 드물게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 합니다.

    <편의점 & 온라인 판매중인 구글기프트카드 모두 동일 증상 발생>

    1. 코드에 문제가 있습니다. 다른코드를 사용하거나 자세히 알아 보세요.
    2. 기프트카드를 사용하려면 추가 정보가 필요 합니다.

    1번, 2번 오류발생을 줄일수 있는 방법

    • 휴대폰으로 데이터를 켜고 충전
    • PC로 구글플레이스토어 접속후 충전 (앱플레이어 XX)
    • 국내 계정 구글기프트카드 충전시 해외 IP 사용금지
    • PC로 구글기프트를 충전 해주세요.
    •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마시고 데이터를 켜주세요.
    • 게임내에서 충전 하시면 오류발생이 높습니다.
    •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 코드는 잠금 상태가 됩니다.

    잠금 된 코드를 다른 계정에 충전하시면 그 계정도 잠금 상태가 됩니다.

    코드가 잠기게 되면 다른 계정에 사용하지 마시고 아래 방법을 따라 해주세요.

    • 구글페이먼츠(https://pay.google.com ) 접속

      이름, 전화번호, 주소, 우편번호를 정확히 입력

    • 구글고객센터로 전화 (080-234-0051)

      구글기프트카드 충전시 위 오류코드에 대해 문의

    • 구글계정 인증 절차에 대해 안내 받게 됩니다.

      • 증빙서류:

        • 기프트카드 영수증 - 이체내역 첨부

        • 구글카드 앞면 뒷면 이미지 - ?"당사가 별도로 이메일로 보내드리는 화면 캡처"

        • 거주지 증명서 - 공과금 또는 휴대폰 요금 납부 주소 사진 첨부

        • 구글기프트 구매한 매장 - 핀코인

    작성후 이메일 발송 하시면 구글코리아에서 순차적으로 답변합니다.

    만약 이 때 이의제기할 수 없다는 답변을 받으신 경우 반드시 직접 구글코리아 (080-234-0051)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저희가 판매하는 상품권 중 일부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구글기프트카드로 교환한 경우가 있으므로 이에 대해서 소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에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 무엇보다도 먼저 핀코인에서 판매하는 구글 기프트카드는 모두 새 상품입니다.

    “이미 사용한 코드”라는 오류 메시지는 이미 고객님 계정에 구글기프트카드 등록시도가 있었다는 뜻입니다.

    만약 다른 사람이 사용한 코드를 중복으로 사용시도한 경우에는 “다른 사용자가 이미 사용을 한 코드입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옵니다.

    따라서 “이미 사용한 코드”라는 오류 메시지는 구글 계정에 충전 잔액이 바로 업데이트되지 않고 지연 또는 오류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대개 30분 정도 시간이 지나서 다시 로그인해보면 충전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오류가 지속되면 구글 계정과 로그인 계정이 올바른지 정확히 확인해보시고 구글 고객센터 또는 게임사에 문의하시면 정확한 답변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29조의 2항에 근거하여 1년 동안 핀코인을 이용하지 않은 고객의 계정 접속 정보는 파기합니다.

    따라서 핀코인에서 상품권을 다시 구매하고자 하시는 경우 반드시 재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과거 구매내역 조회가 필요하신 경우 회원 당시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전화번호를 [email protected]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전화 통화로 요청 사실 확인 후 조회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해외 거주 고객의 편리한 결제 사용을 위해 페이팔 결제를 지원하고 있으나 해외 거주를 악용하여 불미스러운 사고가 자주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아래의 경우에는 페이팔 결제 무효 처리하고 하루 이내에 무조건 환불 처리됩니다.

    1. 핀코인 계정 기본 이메일 주소와 페이팔 계정 이메일 주소 불일치

      핀코인 계정의 기본 이메일 주소와 페이팔 계정의 이메일 주소가 동일해야 합니다. 기본 이메일 주소 등록을 위해서는 이메일 주소 인증을 먼저 해야 합니다.

    2. unverified 또는 unregistered 페이팔 계정

      verified (확인된) 페이팔 계정으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3. echeck 결제

      instant (즉시) 결제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4. 서류 본인 인증

      페이팔로 최근 30일 이내 액면가 기준 15만원 이상 구매 시 반드시 한국 내 주소 확인 가능한 신분증으로 서류 본인 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5. 페이팔 최소 결제 금액 9천원 미만

      페이팔 수수료 문제로 인하여 원화 기준 최소 9천원 이상일 때 결제 가능합니다.

  • 휴대폰 또는 이메일로 발송되지 않는 이유는 해킹으로 상품권이 탈취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 고객님의 휴대폰에 스파이앱 등이 설치되어서 휴대폰 또는 이메일이 해킹 당하고 상품권이 탈취 당한 적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님 상품권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저희 핀코인에 로그인해서만 상품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모바일 환경의 최적화를 노력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인증을 완료하신 고객님께는 발권 처리 완료 시 알림 문자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핀코인은 365일 24시간 실시간으로 핀 번호 발송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유로 핀 번호 발송이 지연되거나 늦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1. 주문자의 이름과 입금자의 이름이 다른 경우

      주문자의 이름과 입금자의 이름이 다르면 입금자 확인이 되지 않아 발송이 지연됩니다.

      또한 [email protected] 고객센터 이메일 주소로 입금자 명의의 신분증통장 또는 ATM 카드, 체크카드의 사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서버오류로 발송 지연 또는 발송되지 않는 경우

      서버 오류로 핀 번호를 받지 못하신 경우가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핀코인이 되도록 10분 내 핀 번호 발송 약속을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1. 주문 및 입금을 하셨으나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할 수 없는 경우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 때 환불은 은행 영업일 기준으로 3~4일 정도 소요됩니다.

    2. 원칙적으로 한 번 노출된 상품권의 경우 단순 고객의 변심으로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3. 상품권을 받으셨지만 어쩔 수 없이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3일 이내에만 교환 또는 환불 요청 가능합니다.

      이 때 교환 또는 환불은 고객님의 요청 후 은행 영업일 기준으로 5~7일 정도 소요됩니다.

    4. 환불 또는 교환에 따른 이체 수수료 500원을 차감한 금액이 입금 처리됩니다.

    5. 구글기프트카드의 경우에는 단순 변심으로는 어떤 사유로도 환불처리되지 않습니다.

      구글코리아는 국내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국내법을 따르지 않고 취소/환불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환불 또는 교환은 즉시 처리되지 않고 이체 수수료 500원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구매하시기 전에 반드시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주문 및 입금을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문자 입금자 이름 불일치는 이유를 막론하고 무조건 환불 처리합니다.

    • 부모, 형제, 자식 등 돌림자 등이어도 무조건 환불 조치합니다.
    • 핀크, 오픈뱅킹 등을 이용하여 입금자가 일치하지 않아도 무조건 환불 조치합니다.
    • 친구 명의는 바로 옆에 같이 있더라도 무조건 환불 조치합니다.

    이는 각종 금융사고 방지를 위하여 어떠한 예외도 두지 않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타행이체 구분이 어려우므로 동일 이체 은행이라도 무조건 2-3일 후 수수료 500원을 제외한 금액으로 환불 처리합니다.

  • 상품권은 유가증권 면세상품입니다.

    상품권 구매 후 오픈마켓, 쇼핑몰, 게임사 등 실제로 사용한 곳에서 현금영수증/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핀코인은 고객님과 금전 거래 사실을 증빙하기 위해서 거래명세서를 발행합니다.

    주문/발송 완료 상태에서 내역 페이지에서 거래명세서를 pdf 파일로 언제나 받으실 수 있습니다.